본문 바로가기
◎ 여행정보 (쿠폰)

일본 온천 여행 팁: 온천의 종류와 예절과 매너

by 팅커벨날아라 2024. 1. 16.
SMALL

 

일본은 환태평양 지진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 최고의 다양한 온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도시나 지방을 여행하면서 전통 목욕탕을 안 갈 수는 없죠. 천연 용수를 사용하는 목욕탕이 많아서 선택지가 다양하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는 다른 목욕탕 매너가 있는 일본!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른다! 

일본 온천 여행시에 꼭 온천 매너를 꼭!! 반드시!! 알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몇가지 꿀팁 알려드릴게요! 

 

 

일본의 기본적인 목욕 문화 

1.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탕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깨끗하게 샤워를 하세요

2. 입장 시에 커튼색을 꼭 확인하세요. 보통 남성은 남색 또는 파란색, 여성은 빨간색커튼으로 입장합니다.

3. 장신구는 두고 가세요. 물에 함유된 미네랄 때문에 변색될 수 있습니다.  온천수에 따라  미네랄 함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온천수는 근육통, 뻣뻣한 관절, 감기, 치질, 자상, 화상, 전반적인 피로 및 각종 질환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

 

4. 혹시 문신(타투)이 몸에 많다면 대부분의 온천에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가기 전에 꼭 확인하시거나 문신을 가리는 방법을 고민하고 가세요. 

5. 대부분의 온천 내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탈의실에서 화장실을 들렸다가 가세요. 

6. 대부분의 목욕탕은 남탕과 여탕이 커튼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입구 안쪽에는 탈의실이 있으며, 옷과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남탕, 여탕 모두 클렌저, 바디 워시, 스크럽 제품 등이 준비되어 있어 따로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한국은 남탕에만 있는 경우가 있지만 일본은 여탕, 남탕 모두 있답니다. 

7. 작은 수건을 몸을 가리는 용도로 가져갈 수도 있지만, 물에 두지는 마세요.

8. 일본의 전통 숙박 시설인 온천이나 료칸에 체크인하면 시설 내부에서 다닐 때 입을 수 있는 유카타가 제공됩니다. 체크아웃할 때는 유카타를 반납하셔야 해요! 

9. 수건의 경우, 일본 대부분의 온천에서는 수건을 사용하지 않고 타올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시에는 호텔에서 수건을 준비해가시면 좋습니다. 

10. 아이가 장난감을 탕 안으로 가져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온천탕의 온도는 보통 섭씨 40도 정도라서 아이도 들어가기 좋답니다. 

 

 

모든 목욕탕이 온천인가요?

아니에요.  '센토'라고 하는 대중목욕탕은 천연 온천수가 아니라 일반 용수를 사용해서 우리나라의 대중목욕탕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온천하고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온천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로텐부로 -  일본의 고요한 자연에 둘러싸여 목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야외 온천 

 

2. 센토 -  대중 목욕탕으로, 가열된 수돗물로 구성되어 있어 온센과는 다릅니다. 지역 주민들도 자주 이용하며, 대도시에서 더 흔하게 찾을 수 있죠. 

 

3. 아시유-  족욕탕인데 거리에서 볼 수 있어요. 몇몇 온천 마을이나 리조트 마을에서는 일반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온천입니다. 

 

4. 슈퍼 센토 -  다양한 스타일의 목욕탕, 광물 조성물(종종 인공 목욕탕), 사우나, 마사지, 식당, 휴식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이 있는 일종의 "대중 목욕탕 테마 파크"입니다. 오사카의 스파 월드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5. 우타세유-  폭포처럼 물이 튀어나오는 온천으로, 폭포 아래에 앉아 마사지처럼 물이 내려앉습니다. 사치노유 온센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6. 다이요쿠조 -  호텔이나 료칸의 큰 욕실을 가리키며, 온천(지정된 미네랄 포함)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7. 미즈부로 - 냉탕으로, 일반적으로 온천이나 센토의 본탕에 딸린 시설 

 

8. 가시키리부로 -  말 그대로 "예약된 목욕탕"으로, 주로 고급 호텔이나 료칸에 위치한 목욕탕 종류입니다.  가조쿠부로 또는 "가족 목욕탕"이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은 어디인가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은 바로 후지산 근처에 있는 하코네 온천입니다. 

하코네 온천 입장권 정보 공유합니다! 

<하코네 온천 티켓 클릭> 

가격은 약 만 8천원 정도이며 입장권과 수건& 옷이 제공됩니다! 

 

 

일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온천여행!

그 나라의 매너를 알고 가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매너알고 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