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격증정보/◎ 생활정보, 주부상식

의사들이 허락한 야식 5가지

by 팅커벨날아라 2024. 3. 14.
반응형

 

 

오늘 밤, 건강을 지키면서도 가벼운 야식을 찾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서,  늦은 밤, 냉장고 앞에서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의사들이 추천하는 건강한 야식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이 음식들은 영양가도 높고 소화도 잘되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야식 참을 수 없다면 즐겨보자!!! 

 

 

의사들이 추천한 야식 5가지 

 

1. 메밀국수

메밀국수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메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면서도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야식으로 적합하다. 단, 국물을 많이 먹으면 나트륨 섭취량이 높아질 수 있으니, 국물은 조금만 먹거나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메밀국수 한 그릇으로 가볍지만 든든한 밤을 보내자.

 

2. 아몬드

아몬드는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다.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줄 수 있어 야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단, 고칼로리 음식이므로 한 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약 10-15알 정도가 적당하다.

 

 

 

3. 달걀

달걀은 완벽한 단백질 원으로 꼽힌다. 적은 칼로리에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야식 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적이다. 밤에 간단하게 삶은 달걀을 먹는 것은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달걀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식단에 지루함을 주지 않는다. 구운 달걀 또는 삶은 달걀 모두 좋다. 

 

필자는 아래와 같은 구운 달걀을 구매해서 집에 쟁여놓고 먹는다. [맥반석 구운 달걀 자세히보기]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 방지와 시력 보호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낮은 칼로리에 비타민 C와 K, 섬유질이 풍부하여 야식으로 먹기에 적합하다. 달콤한 맛도 있어, 야식으로 과자나 초콜릿을 찾게 되는 당신의 욕구를 건강하게 만족시킬 수 있다.

 

 

 

5. 두부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두부는 거의 완벽한 음식이다. 고단백, 저지방으로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칼슘과 철분도 풍부하다. 두부는 소화가 잘되고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어 야식으로 먹기에 아주 좋다. 간단하게 두부 스테이크나 두부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건강한 야식을 즐길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음식은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야식의 즐거움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건강한 야식으로 몸과 마음 모두 만족하는 밤을 보내보자.

 

두부면이나 연두부를 먹으면 속이 편해 좋다. [풀무원 연두부 세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