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육아 정보

[130일] 베베 귀옆에서 풍선 터진 날. 친정아빠와 친해지길 바래

by 팅커벨날아라 2015. 7. 14.
반응형

4개월차. 낯을 조금씩 가리기 시작한다. 여자는 보통 낯설어하지 않는데, 아빠.. 아니 남자에게는 낯을 가려서 남자가 안거나 눈앞에서 웃으면 운다.




사진설명 : 할아버지를 본 우리 베베의 표정. 긴장한 느낌이 역력하다.


지금 내 동생과 친정아빠, 시아빠는 베베가 안으면 바로 울어버리니 나는 속이 상한다. 친정아빠는 베베와 친해지려 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모두 실패. 어제의 풍선사건으로 다시금 대 실패.


이야기인즉슨,

베베는 요즘 컬러에 눈을 뜨기 시작해서 그림책을 참 좋아한다. 그래서인지 친정아빠가 폐활량을 위해 풍선을 부는 것을 신기해했다. 아빠는 베베가 관심을 보이자 반가워하며, 풍선에 공기를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며 아이를 자극시켰다.


" 오, 드디어! 아빠랑 베베랑 친해질 계기가 만들어졌어!!"


갑자기 친정엄마가 어디선가 달려와 풍선을 불었다. 엄마는 너무나 폐활량이 좋았다. 두번 불었는데.......


아이의 귀 쪽 바로 옆에서 풍선이 터졌다. 아이가 자지러졌다. 나 또한 새가슴이어서 너무 깜짝 놀랐다. 아이가 울면서 나를 바라봤다. 괜찮다는 모습을 보여주려 애썼지만, 나는 긴장했고, 아이는 1시간을 내내 울음을 그쳤다, 울었다를 반복했다.


집에와서도 계속 찡찡댔다. 베베는 그냥 귀를 만지는 것 뿐일텐데, 아이가 귀를 만질 때마다 신경이 곤두서서 어젯밤 잠을 설쳤다. 다음날 아침 일어나자마자 눈 비비고 있는 아이를 옷을 입혀, 집 근처 큰 소아과에 갔다. 여의사님이다. 다행. 하지만 고막의 이상유무는 외상의 문제라 정확히 알 수 없다며, 이비인후과에 가라고 했다.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의사선생님이 70대로 보이는 할아버지. ㅠㅠ 귀에 깔대기를 대고 속 안을 보았을 뿐인데... 익룡으로 변신한 베베. 간호사 2명과 내가 합심하여 간신히 검사를 마침. 고막에는 이상이 없고, 귀에 귀지만 제거.


 갑자기 이런 상상을 해봤다. 풍선트라우마가 생긴 베베. 베베가 6~7살이 되어 놀이공원에 갔는데, 거기서 풍선을 보고 갑자기 울기 시작. 공원나들이는 풍선으로 인해 10분만에 끝


문제 없는 걸 확인하고 나서야 맘이 놓였다.

풍선 트라우마가 생기진 않았을지. 알록달록 풍선이 좋았을 뿐인데 터져버렸으니. 아기와 친해질뻔했던 친정아빠의 계획은 다시 수포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