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정보

초등수학 단원평가 일일학습지로 학교 성적 올렸어요

by 팅커벨날아라 2016. 11. 24.
반응형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데 좋은 일일학습지. 





수학과목 일일학습지를 하나 선택하려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초등 수학 교과서가 단순 연산에서 논리력 수학으로 개정이 되면서 



더이상 계산 반복이나 문제집 많이 풀기로는 


해결이 안 될 것 같더라구요. 





이런 문제집은 진짜 지겹도록 풀었거든요. 


제가 해주는 건 채점해주기가 다죠. ㅎㅎ 


엄마가 해주는 게 채점이라는 게 조금 안타까웠어요. 



분명히 아이는 계산은 잘하는데 


시험에서 문제가 긴 지문이 나오면 


종종 틀리더군요. 



사고력과 논리력을 요구하다보니


다른 일일학습지가 필요했어요. 


그리고 제가 어떻게 설명해주면 좋을지...조금 고민스러웠구요. 




그리고, 팁! 


요즘 이런 단순연산 문제집은 


그냥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일일수학> 

http://www.11math.com





그냥 6학년까지 무료로 인쇄가 가능하니까요. 


아 이걸..왜 몰랐을까.. ㅠㅠ 


아...나의 돈 ㅠㅠ 





다른 형태의 문제집이 필요해서 알아보다가 


교과서 수학 100% 연계된 개념 수학 일일학습지를 알게됬어요. 



더올림 엄마표 학습지인데, 


* 문제집형태는 교과서를 펴놓고 같이 공부하도록 되어 있어요. 




이게 좋은 점이 


아이가 교과서를 옆에 두고 문제집을 푸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엄마들은 모두 공감하실 거예요. 





이미 한번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하기 때문에 


아이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개념 확인 -> 응용 -> 심화] 할 수 있습니다. 


엄마가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되구요. 



설명해주는 방식은 


제가 하루에 20분 정도 영상강의에서 쉽게 가르쳐 줍니다 .






막 빨리만 계산하던 습관을 버리고 


문제를 차근차근 읽으면서 앞뒤를 이해하고 


어떻게 계산해야할지 확인하도록 제가 옆에서 도와줬어요. 



<더올림 엄마표 일일학습 준비물>





이렇게 준비하라고 하면 아이는 기다립니다. 


엄마랑 공부하는 걸 기다려요 :) 




애들 집중력은 "40분을 넘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시간에 집중해서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저의 할일이예요. 



이런 방식으로 조금씩 공부시키면 


바로 다음 시험에 효과납니다! 



매일매일 조금씩이라고 공부하는 습관 가지게 하는 게 


일일학습지의 역할 아니겠어요? 






수학 학원은 중학교부터 보내려고 하구요. 


몇년 남은 초등학교 수학은 제가 조금만 신경써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려고 합니다. 




전문가가 


초등 수학을 재미있게 엄마가 습관을 잘 잡아주면 


중학교, 고등학교 때 수학포기자되지 않을 거라고 하더군요. 



나와 내 아이에게 맞는 학습방법인지는 


무료체험으로 확인해보세요. 


아래 링크 누르시면 체험교재랑 샘플 강의 들어볼 수 있어요. 




[바로가기▼] 


더올림 초등수학 일일학습지 샘플교재와 강의 신청하기 







저도 무료체험으로 시작했고, 결정한 더올림 일일학습. 


생각보다 빨리 효과가 나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형제나 자매가 있으시면 같이 할 수 있으니까 


초등학교 사교육은 엄마가 직접 해보세요. 


응원합니다!  







저는 실제 더올림 수강생으로 후기를 작성하고 

수강연장권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