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정보

홈스쿨 고민한다면, 엄마표학습지지도법 인터넷강의 추천

by 팅커벨날아라 2016. 12. 2.
반응형

어떻게 초등학생 아이를 공부시켜야 할까? 


아이에게 공부를 강요시키지 않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을까? 


아이의 공부에 관심있는 엄마라면 


한번쯤 고민해 본 질문이죠. 



분명,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은 


학원에서 기를 수 없어요. 


당연히 과외로도 기를 수 없었습니다. ㅠ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해야하는 것이 


자기주도학습의 기본이기 때문이죠.



실제 자기주도학습이 생긴 아이들은 


이런 특징이 있어요. 




집에서는 


달력을 보면서도 숫자 놀이를 하고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무거움과 가벼움에 대해서 


이야기 해요. 



길을 가면서도 


나뭇잎의 수를 센다던지, 


자동차표지판의 숫자를 더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모양을 보고 상상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이야기를 누구랑 하게 될까요? 


바로 "엄마" 랑 합니다. 



그래서 엄마표 홈스쿨, 엄마표 학습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수준이라면 


엄마가 모두 공부방법을 코칭할 수 있더라구요. 



단지, 엄마가 어떤 교재를 선택하느냐가 정말 어려웠고, 


이것을 어떻게 가르치느냐 또한 중요한 문제였어요. 




사실 교재를 선택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위에 물어보니, 유명한 문제집을 선택한다든지, 



엄마가 아이가 풀 때 


옆에서 지켜본다든지의 방법의 단순한 홈스쿨을 


시도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그런 엄마들은 


몇 달 뒤 다시 학원으로 보냅니다. ㅠㅠ  





저는 기존 서점에 나와있는 교재를 선택한다면, 


그것은 그냥 "과외"이고 


"학원" 의 방식과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엄마가 아이가 풀면 정답만 맞춰주는 역할을 한다면 


그것 또한 일종의 ' 감시자' ..이자 엄청난 부담감을 주는 존재. 


그런 엄마가 되어 더 심각한 상황이 올 것 같드라구요. 





엄마표 학습의 기준을 세웠는데, 



1. 엄마가 아이가 무엇을 공부하는 지 알아야 한다. 


    즉, 엄마도 지도방법을 공부해야합니다. 



2. 엄마가 직접 아이에게 올바른 학습방법을 코칭해야한다. 


   즉, 어려운 문제의 답을 알려주는 게 엄마가 아니라 

  

   어떻게 답을 찾아가야하는 건지 그 방법을 알려줘야 한다. 




3. 엄마의 인내..심, 기다림. 



   엄마표학습지지도법의 핵심입니다. 


   기다림. 


   엄마가 기다릴 수 없다면 


   잔소리가 시작되고, 엄마표지도는 실패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시 문제집으로 돌아가서, 



저는 서점에서의 기존의 문제집의 단점이 


교과서 연계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어요. 



아이가 개념이 서지 않았는 데


감으로 대충 풀어서 찍기 시작했고 


따라서 심화문제로 들어가면 무너져 버리더라구요. 





찾아보고 찾아보고 따져보니 


홈스쿨링 학습지로 100% 교과 연계되어 있는 


더올림 학습지를 찾았습니다. 




다른 학습지들과 비교했을 때의 단점은 


화려함은 적어요. 그림도 적구요. 


단, 개념을 정확히 파악했느냐는 식의 문제들이 많습니다. 


아래 보시면 그렇죠? ㅎㅎㅎ 







교과서를 완전히 이해했는가? 를 자꾸 확인했어요. 


그랬더니, 응용 심화편에서는 바로 문제를 쉽게 풀더군요. 


고민하고 고민하는 모습을 기다려주었구요. 


참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지도법. 


하루에 20분 정도 더올림에서는 어떻게 엄마표학습지를 


지도해야하는지를 인터넷강의로 알려줍니다. 


어렵지 않네요.


아이를 가르친 다는 것이 생각보다 즐겁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아이에게 학습을 시킵니다. 


학습시간은 보통 40분~50분 정도 됩니다. 


초등학생의 평균 집중력은 1시간을 넘지 못합니다. 


따라서 많이 잡아두지 마세요.  



그리고 나면 스스로 혼자 마무리 공부를 하기 시작합니다. 






학습 결과는 


1. 학교 성적은 빠르게 상위권에 들어갑니다. 


   당연하죠. 교과서를 파고 파는데 ㅎㅎㅎ 


   더 좋은 것은 



2. 다른 과목에 대해서도 스스로 공부하는 자신감이 생겼나 봅니다. 


   수학 성적이 잘 나오니까, 약간 두려움이 사라진 듯. 



3. 엄마도 배우는 게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논술을 가르치면서 " 아 아이가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 


    아이를 좀더 알 수 있었어요. 




아이에게 자립심을 키워주고 싶다?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초등학교 때 만들어 주고 싶다? 


엄마표 학습 지도법을 알고 싶다? 




이런 질문을 가지고 있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샘플 영상이랑 샘플 교재를 주니까,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저도 샘플 교재 체험하고 시작했거든요. 



아, 그리고 팁! :) 


1) 한 학년을 신청하면 


그 과목에 대해 전 학년 자료 열람할 수 있어요. 


2) 그리고, 형제 자매가 있다면 강추.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 링크 남겨놓을테니, 도전해보세요. 



▼ ▼ ▼ 

[신청하기] 엄마표학습지지도법 샘플 영상 & 샘플 교재 






아이에게 자립심을 키워주려는 당신! 


응원합니다. 


인내심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실제 더올림 수강생으로서 

실제 후기를 적고 

수강연장권을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