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정보

초등학교국어 학습방법 추천, 학습지로 국어성적올리는방법

by 팅커벨날아라 2017. 2. 7.
반응형

국어는 가장 소홀히 하기 쉬운 과목이죠. 


국어는 당연히 잘하는 거 아니야?  


생각했던 엄마들이 


그런데 고학년이 되어서 국어를 못하면 


엄청나게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왠지 우리나라 말을 이해못하는 느낌...ㅠ 






하지만 엄마들이 같이 공부해보면 알게 됩니다. 


국어는 쉽지 않은 과목이예요. 



교과서가 개정되면서 


스토리텔링 학습방식으로 바뀌니, 



모든 과목에서 제대로 글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면 


공부를 하기 힘들게 된 게 주요한 이유. 





국어는 진짜 기본이라서 


저학년 때 잡아주면 편합니다. 



교과서에 있는 내용만이라도 


제대로 공부하는 것이 


국어 공부의 시작이라는 조언을 받아서 


저는 더올림 샘플 교재를 신청해봤습니다. 






교과서를 옆에 펴두고 공부해야 하는 방식이네요. 




매일매일 배운 내용을 


학습지로 복습하니까 


꾸준히 하면 당연히...효과가 있을 것 같고 


이렇게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더 큰 문제네요 ㅎㅎㅎ 





그리고 특별했던 점은 


[엄마가 먼저 공부해본다는 것]


15분 동안 공부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건 상담할 때 같이 주는


샘플 영상교재인데, 



이걸 받아서 엄마가 보면 


엄마가 아이를 가르치는 것이 


절대 어렵지 않구나. 생각하게 돼요.





처음에는 내가 아이를 코칭하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초등학교 때만이라도 "


아이를 가장 잘아는 엄마가 


아이를 가르치는 것이  


학습 효과에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이게 이 더올림의 학습법의 키포인트인듯 보였습니다. 







또 저한테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국어 점수 올리려면 


책을 많이 읽어야 되지 않냐고 하는데 

'

책을 많이 읽는 것은 논술과 관련이 있고


사실 국어와는 상관이 없었어요... 





교육부 선정도서인데, 


국어 공부시킬 때 엄마들이 많은 책일 읽히는 것보다 


교육부에서 선정한 책만 읽혀도 충분합니다. 







초등 국어 공부의 시작은 


교과서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고 


<엄마랑 같이 해보는 공부>는 


그 방법이 올바르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 




더올림 샘플 교재랑 영상 받아서 


엄마가 먼저 공부하고 


아이를 코칭해보세요. 



저는 올해 아이 국어 성적 기대됩니다. 


아래 링크로 


누구나 무료로 샘플 교재 신청이 가능해요. 



이 학습방법이 나와 우리아이에게 맞을지 


꼭 한번 해보세요. 


재미있을 겁니다. :) 




[신청하기] 더올림 초등국어 샘플교재 및 영상 












저는 실제 더올림 수강생으로 


후기를 적고 수강할인권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