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정보

초등학교1학년수학 학습지추천, 엄마표홈스쿨로 해결했어요.

by 팅커벨날아라 2017. 3. 6.
반응형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 

이제 공부라는 걸 경험하게 되는데 

아이는 꽤 부담스러워 했어요.


특히...수학이라는 이놈 ㅠ 




특히, 숫자가 막 나열되는 수학은 더더욱요. 

아이가 좀 겁을 먹는 것 같아서 



이런거..욕심났지만 일단 접는 걸로 

학원은 당분간 보내지 않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제가 

하루에 30분씩만 학습지를 함께 풀어주기로 했어요. 


(30분을 넘기면 아이는 힘들어한대요.

 아무리 길어도 

1시간을 절대 넘기면 안된다고 합니다.) 




다른 과목보다 수학같은 경우는 

초등학교 1학년 때 너무 빡세게 시키면

싫어하게 되면 

6학년때까지 쭉 싫어한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죠. 

그 무서운 수포자가 될 수 있다는... 


따라서 1학년 때는

엄마랑 이야기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제대로 이해만 하는 수준에서 홈스쿨링을 하고 있어요. 



<초등1학년 수학 학습지 추천> 


일단, 시중에 나오는 문제집들은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보조교재로 하고 


홈스쿨링용 수학학습지를 추천받았는데 

엄마가 아이를 코칭하기에 좋은 문제집이라서 

공부방에서도 많이 쓴다고 해요. 



더올림 자기주도학습지로 

3개월 정도만 엄마가 잡아주면 

아이는 엄마 없이도 목표를 세우고 

복습을 할 수 있다고 하니...꾸준히 해볼 참입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의 수학은 

엄마들에게 전혀 어렵지 않으니 

부담스러워 하지 않아도 돼요. 

완전 가벼움 ㅋㅋㅋ 


아이의 수업진도에 따라 

15분 정도 수업 영상을 들어서 

뭐가 오늘은 중요한 부분이었는지 확인하고 



아이하고 교과서를 펴두고 공부를 시작해요. 

학습지 스타일이 교과서 100%연계되서 

시험 볼 때 아이가 겁먹지는 않을 것 같아요. 




학습지 효과는 

꾸준함에 있으니까 

저처럼 학습지 샘플을 신청하서 

먼저 해보시고 판단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이에 따라 학습지를 거부할 수도 있으니까요.



샘플은 무료예요. 

아래 링크 누르시면 무료 샘플 학습지 받을 수 있어요. 


[신청하기] 더올림 초등학교1학년 학습지 샘플 받기 







저는 실제 더올림 수강생으로 이 글을 쓰고 

수강연장권을 받습니다.